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3-12 00:15:12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평생학습센터, 주민자치센터, 경로당 등 주민다중 이용시설을 순회 방문하여 혈압․혈당․혈중지질 등 주민의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소속의 간호사들로 구성된 이동 건강검사팀이 주민 다중이용 시설을 방문하여 혈압, 혈당, 혈중지질 등의 건강 기초검사와 아울러 치매검진, 건강검진 및 암 검진 홍보, 건강 상담 등을 실시하여 만성병 조기발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3B Check, 5! Happy day!”라는 이름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주민 기초 건강검사의 대표적인 지표인 3B(혈압, 혈당, 혈중지질)를 통하여 시민을 구성하고 있는 5주체(나, 너, 가정, 이웃, 주민) 모두를 행복한 나날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와 시민의 행복 발전소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는 시 보건소의 의지를 담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3B Check․5! Happy day!』는 주민들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자기계발과 바쁜 가사일로 자신의 건강에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직장인, 가정주부, 여성 건강을 점검 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가족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유소견자에 대한 재검사, 건강교육 등의 지속적인 관리로 주민의 자기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과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복지 프로그램 개발로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고품격 도시 건설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