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봉자연휴양림 가면 고로쇠수액 맛 볼수 있다!! - 의성군, 2월하순~3월하순까지 방문객들에게 고로쇠수액 무료제공
  • 기사등록 2009-02-16 23:16:14
기사수정
의성군 금봉자연휴양림에서는 신비의 약수로 알려진 고로쇠나무수액을 2월 하순부터 3월 하순까지 채취하여 휴양림 이용고객 및 군청 내방객에게 음용수로 무료 제공 한다고 했다.
 
지난 해 고로쇠수액 채취량은 1,260ℓ이지만 금년은 날씨가 맑고 바람이 적은 덕분에 생산량이 많은 2,000ℓ정도 채취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국민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웰빙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금봉자연휴양림 내에 자생하고 있는 고로쇠나무의 수액을 채취하여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과 일반인에게 제공하는 건 휴양림 홍보는 물론 방문객 건강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뼈에 이롭다”해서 골리수(骨利水)라고도 불리는 고로쇠나무 수액은 위장병, 고혈압, 여성 산후증에 효과가 좋으며, 따뜻한 방에서 한증을 하며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금봉자연휴양림 이용을 위한 예약신청 및 상담은 인터넷 홈페이지(www.gumbong.go.kr) 및 휴양림관리사무소(☏833-012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