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05 15:51:20
기사수정
영주시 풍기읍주민자치위원회(회장 장석수)는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길놀이를 시작으로 남원천변 상설무대 앞에서 기축년 새해의 무사안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달맞이 달집태우기 행사’를 열기로 했다.
 
지역 주민을 비롯하여 시민 1000여명이 참가하여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달집태우기, 공연행사 (시 낭송, 오카리나 연주, 가곡연주, 트럼펫 독주, 합창단 연주, 관악부 연주), 널뛰기, 제기차기, 부름깨물기 등 어릴 적 대보름 풍경을 맛볼 수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우리지역에서 쉽게 접해보지 못한 부럼깨물기, 제기차기, 널뛰기, 강강술래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축제시간 내내 자유롭게 체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 어린이들에게는 더 없이 풍성한 세시풍속 체험을, 어른들에게는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남원천에는 거대한 달집을 제작 설치하고, 달집에는 한해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매달 수 있게 해 달집을 태울때 함께 태우는 소지행사도 아울러 가진다.
 
한편, 휘영청 밝은 달이 떠오르면 한해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고 풍기읍 발전을 위한 구호제창에 이어 달집을 점화, 지난해의 나쁜 일과 올해의 액운을 모두 달집에 태우면서 절정에 이르게 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7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