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실과소장 "가뭄지역 현장 답사" - 13년만의 최대가뭄을 겪고있는 영덕군은 2008년 8월~12월 강우량이 266.4mm로...
  • 기사등록 2009-01-13 23:15:42
기사수정
13년만의 최대가뭄을 겪고있는 영덕군은 2008년 8월~12월 강우량이 266.4mm로 평년 강우량인 653.2mm의 40% 수준에 그치고 있는 실정으로 오십천물막이공사 등 생활용수확보를 위한 암반관정, 취수시설보강, 관로연결공사 등 영덕군은 가뭄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뭄극복의 일환으로 12일(월) 김병목 영덕군수는 주간업무 보고를 마친 뒤 각 실과소장들과 함께 가뭄지역 현장을 답사하며 전공무원이 가뭄극복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행선지는 오십천 천전보 시트파일공사 현장 → 영덕 오십천 취수원 → 남정취수댐 순으로 현장 답사 했으며, 천전보 시트파일공사 현장에서는 시트파일 시공 및 오십천 물막이공사로 인해 하천 수위가 상승한 것을 확인했다.

또 영덕오십천 취수원에서는 집수정 평시수위 4.5m에서 현재수위 2.0m까지 내려간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가뭄으로 인한 오십천 수원고갈 상황을 재차 확인했으며, 이런 물부족 해결을 위한 장기 대책으로 하천 복류수 물막이공(시트파일공) 추가설치 및 다목적 중규모 저수지 건설의 필요성을 재 확인했다.

남정에서는 바닥을 드러낸 취수댐을 확인 한 김 군수는 상하수도사업소장에게 19일경부터 영덕정수장 물이 남정급수구역에 공급되므로 물절약 홍보를 철저히 하여 군민들이 생활용수 부족으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급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방상수도 및 마을상수도 지역의 급수난 해결을 위한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물절약 홍보도 철저히 하여 생활용수부족에 의한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군 상하수도사업소는 가뭄극복을 위한 상수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주민 여러분께서는 식수 외 생활용수의 사용을 최소화 하여 주시고 절수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