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생활체육공원조성공사 "기공식 가져" - 30억원의 생활체육공원 기공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기대...
  • 기사등록 2009-01-10 00:02:11
기사수정
의성군이 건설공사의 조기발주를 통한 지역경제를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성생활체육공원 조성공사에 첫 삽질을 시작했다.
 
기공식은 1월 10일 11시 단북면 노연리 현장에서 김복규 의성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기관단체장, 체육인과 주민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생활체육공원 조성공사의 출발을 알리는 기공식을 가졌다.

그동안 의성군과 안계, 단북을 중심으로 한 서부지역의 오랜 염원이었던 의성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되면 운동공간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로서, 지역공동체 공간으로서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을 수행하며 도시기능을 완성하고 도시환경의 질을 높이는 등 다양한 역할과 기능을 하게 된다.

이번 공사는 총사업비 29억7천만원을 투자하여 28,634㎡(8,662평)의 부지위에 테니스장 4면, 풋살구장 1면, 족구장 1면, 농구장 1면과 인라인스케이트장 1면등 6종의 체육시설과 관리사, 주차장의 부대시설과 녹지시설, 산책로 등을 갖춘 아름답고 쾌적한 공원으로 조성되며, 군민건강과 웰빙, 생활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지난 5일 의성읍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 기공식에 이어 군내 각종공사의 90%이상 조기발주와 60%이상 조기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적극 마련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