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의견수렴 중간보고회 및 간담회" - 영덕군, 2009년 홈페이지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총력...
  • 기사등록 2009-01-09 01:41:03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2009년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홈페이지를 전면 새롭게 개편한다.
 
올해 '경제포털사이트'라는 이름으로 추진할 이 사업은 총 사업비 5억8천만원(국비 8천만원, 군비 5억원)을 투입해 분양형 쇼핑몰을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구축하고, 전자상거래를 전면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음식점․숙박업․특산품판매점 등의 정보를 입체관광지도로 나타내고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도 전력투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새마을경제과에서는 2008년 10월부터 3개월 동안 대구대학교에 경제포털사이트 구축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의뢰하여 지난해 12월 29일 전실과소장과 관련부서 담당주사를 대상으로 홈페이지개편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한편 군은 7일(수) 군청 3층회의실에서 지역의 산업 각 분야에 종사하는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실과소 실무자와 지역의 전자상거래 단체, 관광협의회, 농․수․축․특산물 생산대표자, 각단체대표자, 음식․숙박업소 및 정보화마을, 농업인 대표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영덕군 김광열 새마을경제과장은 간담회에 제시된 의견은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제포털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