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협영덕군지부 "교육발전기금" 쾌척 -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지역인재 육성에 도움 됐으면...
  • 기사등록 2008-12-20 02:30:32
기사수정
농협영덕군지부(지부장 박병록)는 지난 17일(수)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 4백만원의 교육발전 기탁금을 전달했다.
 
농협영덕군지부는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 중ㆍ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해왔으나 올해는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 지역교육 발전기금으로 전달했으며, 2007년 자발적 장학기금 조성 시에도 5천만원의 기탁금을 쾌척하여 지역에 귀감이 됐다.

박병록 지부장은 “조합원 환원사업은 조합원들의 실익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농협이 연중 실시하는 사업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육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2007년 3월부터 현재까지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는 자발적기탁금 15억7천8백만원이 접수되어 군비출연금과 이자수익 등 총 32억의 기금이 조성됐다.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지역고교 우수신입생(중학교 졸업성적 상위 10%)들에게 3백만원씩 3년간 지원하며, 고교 우수재학생(학교별 상위 10%)들에게 5십만원씩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지역고교를 졸업하여 4년제 대학교에 진학(2개영역 2등급 이상, 수능성적 상위 10%)한 학생들에게 등록금을 포함한 입학금 고지금액 전액을, 서울대학교에 입학자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학교지원사업 또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