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지자체서 로하스 첫 인증 "올해 연속 3년째 획득!" - 연속 3년 로하스 인증을 계기로 군내 친환경 안전농산물 판로 등 친환경농…
  • 기사등록 2008-12-17 02:01:01
기사수정
전국 자치단체에서 첫 로하스 인증 획득한 영덕군(군수 김병목)이 올해 3년째 연속 선정됐다고 16일 군은 밝혔다.
 
이는 지난달 한국표준협회(KSA)가 지방행정서비스 부문 로하스 심사를 거친 후 '로하스(LOHAS)' 인증기관으로 영덕군을 선정한 것으로, 2009년도에도 군은 로하스 인증 마크를 사용케 되었다.

군 관계자는 “김병목 영덕군수의 강력한 리더십과 함께 그동안 군이 FTA에 대응한 친환경농업을 위해 산림부엽토와 대게껍질․불가사리․성게 등 천연 원료를 퇴비화하여 고품질․친환경농업을 육성하고,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과 풍력․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단지 등의 추진에 박차를 기한 것이 이번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연속 3년 로하스 인증을 계기로 군내 친환경 안전농산물 판로 등 친환경농업 및 신재생에너지 매카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과 “각종 행사 및 교육 시에 로하스 인증기관임을 적극 홍보하고, 아울러 친환경농산물 생산농업인과 출향인․ 단체를 비롯한 유통기관으로 하여금 로하스 인증을 이용하도록 해 농가소득에 적극기여 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대한민국 로하스」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는 KS마크 및 국제인증인 ISO인증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국내에 우후죽순으로 퍼져있는 LOHAS 상품 및 서비스들 가운데 경제·환경·사회 공헌이라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2006년12월21일, 지자체에서는 첫 자치단체로 영덕군에 로하스 인증 마크를 수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