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맞이공원 "통일기원 장승" 보러 오세요 - 우리 민족의 혼과 추억이 살아있는 전통문화유산인 장승을...
  • 기사등록 2008-12-04 23:40:50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창포리 해맞이 공원 탐방로 주변에 우리 민족의 혼과 추억이 살아있는 전통문화유산인 장승을 지난 11월25일 (사)한국목조각협회로부터 기증받아 12월2일 설치 완료했다.
 
이 장승은 2008년 7월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개최된 (사)한국미술협회, (사)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목조각협회에서 주관하는 ‘광복60주년 통일기원 장승깎기대회’의 출품작 및 당선작 54점과 솟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탐방객들의 이해를 위해 출품작마다 작가명, 당선내역도 부착되어 있다고 전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창포리 해맞이공원은 천혜의 해양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영덕군의 관광명소로, 장승을 설치함으로써 해맞이 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빼어난 바다경관과 함께 어우러진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문화유산인 장승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해맞이공원에서 장승깎기대회를 개최하여 좀더 많은 장승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혀 장승설치를 통한 관광명소의 제공으로 관광객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내년 봄 노란 수선화와 푸른바다 그리고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잘 어우러진 ‘광복60주년 기념 통일기원 장승’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