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대토론회" -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관광편의시설 미비, 음식상가부스에 대한 강력한 개…
  • 기사등록 2008-10-31 17:27:37
기사수정
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대토론회가 30일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 열렸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5일까지 ‘탈을 쓴 당신 삶이 새롭다’는 주제로 열흘간 개최된『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08』에는 105만에 이르는 관광객이 찾았고, 약 500여억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예상되는 등 명실상부한 세계적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긍정적 평가가 있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매년 비슷한 공연이 이어지고 관광편의시설 미비, 음식상가부스에 대한 강력한 개선이 요구된다는 점도 지적되었다.
 
이에 따라 지난 대토론회에서는 축제에 참여한 시민, 자원봉사자, 축제종사자 및 축제 컨설팅단 등이 한자리에 모여 허심탄회한 난상토론을 통해 장·단점을 파악하고 개선책을 모색해 진정한 세계 최고의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축제참여 관광객 만족도에 관해 경운대학교 관광학부 배만규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안동시청 황주화 관광산업과장이 행정지원단운영에 관해 발표하고, 열흘간 자원봉사 활동을 폈던 안동대 유럽문화관광학과 최재훈 학생과 축제 진행자 김경엽 PD 등이 이번 축제를 경험하며 느꼈던 문제점과 개선안에 대해 발표한 후 토론회 참석자 모두가 축제발전을 위한 난상토론을 벌였다.
 
매년 평가위원들의 평가로만 이루어지던 토론회가 자원봉사자, 축제 진행자 등 직접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발전을 위한 토론을 가진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축제 및 프로그램 운영, 시설, 관리, 관광안내분야 등 치열한 격론이 펼쳐졌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토론을 통해 제안되는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차후 축제에 적극 수렴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