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대통령 제29주기 추도식 거행" - 전쟁의 폐허 속에서 50년만에 이뤄낸 이 기적 같은 발전과 번영은 박대통령…
  • 기사등록 2008-10-27 18:56:53
기사수정
10. 26(일) 박정희대통령 서거 29주년을 맞이하여 고인을 추모하고 그 정신을 기리고자 29주기 추도식이 박대통령생가인 구미시 상모동에서 거행 되었다.
 
이날 추모제는 지역기관단체장을 비롯, 추모단체장, 구미시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헌관(남유진 구미시장), 아헌관(황경환 의회의장), 종헌관(전병억 생가보존회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추도식은 남유진 구미시장, 기관 단체장, 시민 등 전국에서 온 2,000여명의 추모객들이 참석 하였다.
 
추모식 행사에는 생가분향소에서 열린 추모제에 이어 일반인이 참석한 추도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헌화와 분향을 하며 박정희대통령을 기렸다.
 
특히 남유진 구미시장은 “전쟁의 폐허 속에서 50년만에 이뤄낸 이 기적 같은 발전과 번영은 박대통령의 애국애족의 마음으로 기반을 조성해 놓은 결과” 라며 위대한 생애와 업적을 기렸다.

재경향우회(회장 전옥상)에서 버스1대로 50여명이 추도식에 참석하였고, 대구,부산 등지의 박정희대통령 관련 단체인 중수회, 정수회 등 에서는 관광버스를 이용하여 참석하였으며, 구미 다인연합회 회원 10여명이 헌다식 및 차 봉사를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