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동차 번호판 영치 체납액 징수 효과 커” -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전 직원 체납세 징수독려 실적 일…
  • 기사등록 2008-10-26 19:09:35
기사수정
구미시 도량동(동장 김휴진)에서는 10월부터 11월말까지 실시하는 제3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맞아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전 직원 체납세 징수독려 실적 일일복명 등 체납세 최소화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체납세 징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2008년 제1 ․ 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동안 활발한 번호판 영치를 통해 전체 체납액의 37%에 달하던 자동차세 체납액이 전체 체납액의 31%, 647,989천원으로 줄어드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를 통해 번호판 영치를 통한 체납액 징수효과가 큰 것으로 보고 이번 제3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에도 대대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총6차례 합동영치계획 수립 후 10월 13일은 시 체납세정리팀과, 10월 23일은 동 자체 영치활동을 펼치 30대가량의 번호판을 영치하고 70여대 차량에 번호판 영치 안내문을 부착하였다.

상반기 적극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으로 2회 이상 체납된 차량을 찾기가 쉽지 않았으며, 1회 체납된 다수의 차량에는 번호판 영치 안내문을 부착하여 체납차량이 행정조치를 받기 이전에 밀린 세금을 자진 납부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장기간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고 번호판을 찾아가지 않는 차량에 대해서는 공매처분을 유도하는 등의 징수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도량동장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체납액을 일소함은 물론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과 납세의식 고취를 위하여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