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안동 마령리 "산촌생태마을" 준공식 - 산촌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산림자원, 수상레포츠 및 주변약수…
  • 기사등록 2008-09-21 03:23:39
기사수정

지난 19일 오후 2시 안동시 임동면 마령리 산촌생태마을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날 준공식 참석인사는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 김경종 안동시 부의장, 마령리 생태마을 박창식 추진위원장, 손광영 의원, 권기익 지역구의원, 권혁주 임동면장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이 개최 됐습니다.
 
지난 2006년 7월 공사에 들어간 산촌생태마을은 산촌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산림자원, 수상레포츠 및 주변약수터 등과 연계하여 보고 즐길 수 있는 산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의 소득 향상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것으로 총 14억원을 투입, 지난 6월 완공했습니다.

이날 준공식에 김휘동 안동시장은 지역주민 숙원사업인 산촌생태마을이 조성되어 출향 민들이 고향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주변문화 관광지로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현장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축하인사 전했습니다.

김경종 부의장의 축사에서 가족단위로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현장이 되어야하며 주변문화 관광지와 연계하여 거듭 나는 학습현장이 되어야 한다고 했고, 권기익 지역구의원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환경조성에 밑거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산촌마을은 산림문화휴양관 1동과 산촌체험관 3동, 맛재 지리실 골마쉼터조성 및 팔각정자 3동 설치,- 매화나무가로수 4km 식재, 자연발효화장실 2조 설치, 종합안내판 등을 설치하는 한편, 생산기반조성시설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따라서 마령리 산촌생태마을조성이 완공됨에 따라 거주환경 개선 및 주민소득 향상으로 살기 좋은 산촌마을 조성과 아울러, 도시와 산촌의 교류 촉진을 통한 산촌지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마령리 산촌생태마을 준공식 현장에서 fm_tv 오경숙 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