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9-20 17:46:19
기사수정
상주시 보건소는 중덕보건진료소 내에 원적외선 찜질방을 설치하여 18일 이정백시장을 비롯한 관내기관단체장,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설치된 찜질방은 신소재인 다이유진을 이용해 피부노화 방지와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을 증진시켜 줄뿐만 아니라 특히, 노약자나 고혈압 환자가 이용할시 큰 효과를 보는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고혈압, 관절염 등 농촌 노인들의 만성퇴행성 질환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설치한 이 찜질방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안마의자 등 운동시설과 샤워 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어 지역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올해 8월에 착공해 9월 중순에 완공한 원적외선 찜질방은 총사업비 5,400만원 들여 건물증축 20평 내에 3평 규모의 다이유진 찜질방을 설치했다.
 
우철구 보건소장은 “이 찜질방은 기존 황토나 옥과는 달리 탄소섬유 발열체로 만들어 졌으며 강력한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질병 예방·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런 찜질방이 농촌실정에 적합한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연차적으로 1~2개소를 진료소 자체기금을 활용 주민환원사업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