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안동시 세계보건기구 가입 기념 선포식 - 안동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건강장수 도시, 건강한 삶은 시민 모두의..
  • 기사등록 2008-09-18 23:02:08
기사수정

안동시는 지난 7월 세계보건기구 건강도시연맹 가입을 기념하기 위해 18일 오후 7시 낙동강 생활체육공원에서 건강도시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하여 유석우 안동시의장, 이희재 안동대학교 총장, 이동수 상공회의소회장, 및 시`도의원 등 각 유관기관단체장들 및 시민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권오진 안동보건소장의 경과보고에서 2008년 2월 도시환경에 적합한 건강도시 사업프로젝트사업을 위한 연세대학교 건강도시연구센테에서 약 6개월에 걸쳐 대학교수와 전문가들의 심층 조사에 따른 살기좋은 도시을 실현하기 위한 건강도시 연맹가입에 따른 보고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날 김휘동안동시장은 축사에서 안동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건강장수 도시, 건강한 삶은 시민 모두의 소망이며 나이, 성별, 소득에 상관없이 모두가 누려야할 권리임을 강조 했습니다.
 
이에 이어 유석우 안동시의회의장 지지선언문에 시의회는 시민들이 참여하여 추진하는 살기좋은 건강도시 안동 만들기에 적극 동참 할 것을 지지했습니다.
 
김휘동시장이 선언문을 선포 했습니다.

이날 낙동강 둔치에 모인 시민들과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생활체육공원에서 태화동 어가골 입구까지 약 5KM를 돌아오는 건강걷기 행사를 마지막으로 안동 낙동강둔치 세계보건기구 건강도시 연맹가입기념 선포식이 개최된 안동 낙동강 둔치에서 fmtv오경숙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