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8 경상북도 "씨름왕" 선발대회 "개최" - 23개시ㆍ군 1,000여명 선수·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천혜의 자연경관을...
  • 기사등록 2008-08-29 22:43:32
기사수정
도민의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인 『2008경상북도씨름왕선발대회』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23개시ㆍ군 1,000여명 선수·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게의 고장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었다.
 
이 대회는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경북생활체육협의회(회장 황인철)가 공동주최하고, 영덕군(군수 김병목), 영덕군생활체육협의회(회장 김광욱), 국민생활체육 경북씨름연합회(회장 김병태)가 공동 주관하며, 경상북도 교육청(교육감 조병인)이 후원한다.
 
경기는 23개 시ㆍ군 초·중·고·대학·일반·청년·장년·여자부 등 10개 분야 개인전과 시·군대항 단체전으로 나누어 개인과 고장의 명예를 걸고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입상자는 11월에 개최되는 대통령배 전국씨름왕선발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경상북도씨름왕 선발대회는 그동안 이태현, 김은수, 박재영, 박영배 등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한 경북 씨름의 명성을 이어 가는 “스타의 산실”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영덕군관계자는 "전년도 불참한 울릉군까지 참가하는 경북의 대표적 체육행사인 만큼 시․군 참가선수단의 숙박 및 음식점 등 편의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군청직원 안내도우미를 운영하여 사전예약 안내 등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천혜의 관광자원 및 특산품을 적극 홍보하여 영덕의 브랜드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대회준비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