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MTB클럽회원 "자전거" 홍보라이딩 "개최" - 유도차량 2대와 함께 출발해 31일까지 부산 해운대구청에 도착하는 244km 장…
  • 기사등록 2008-08-29 21:56:25
기사수정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안동시자전거 연합회가 주관하는『자전거 홍보 라이딩』의 출정식이 29일 안동시청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안동MTB클럽 회원이 주축이 되어 시민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2008 안동국제 탈춤페스티벌』과 『안동하회탈 e 스포츠 한마당』을 홍보하는 라이딩 대회는 안동시 자전거연합회원 40여명이 유도차량 2대와 함께 출발해 31일까지 부산 해운대구청에 도착하는 244km 장거리 라이딩을 펼친다.
 
라이딩 선두와 후미에 배치되는 유도차량의 뒷면과 양 옆면에는 ‘2008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안동하회탈 e스포츠한마당’,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부착하고, 선수들의 자전거에는 축제를 홍보하는 삼각 깃발(30cm×40cm)을 세우는 등 라이딩을 즐기면서 축제도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 행사를 선보여 구간 구간마다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라이딩 구간인 의성, 군위, 영천, 경주, 울산, 기장, 해운대 등 자치단체 청사를 차례로 방문해 탈춤축제 홍보물을 전달하고 민원실에 비치할 계획이다.

부산까지 전 구간을 자전거로 이동하게 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자전거에 부착된 거리계, 속도계, 초시계 등을 읽어 구간(3개 구간)별 개인성적을 종합하고 그 순위에 따라 시상함으로써 행사에 참가한 선수의 사기를 북돋울 계획이다.

자전거연합회에서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경험을 토대로 매년 탈춤축제를 홍보하는 자전거 라이딩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지난해 서울 구간을 시작으로 부산구간, 전주구간 등 라이딩 구간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