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해지역 '농기계 수리'도 척척!! - 의성군 수해지역 모든 농기계 무상수리, 수리봉사반 2개조 8명 편성...
  • 기사등록 2008-08-20 15:06:46
기사수정
의성군(군수 김복규)에서는 지난 8월 15일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지역인 5개지역(점곡면 구암리, 옥산면 감계리, 사곡면 화전리,신감리, 봉양면 풍리리)에 대한 침수농기계에 대한 수리지원을 했다.
 
집중호우로 침수된 농기계는 녹이 더 슬기 전에 빨리 물을 빼주고 정비를 해야만 농번기를 맞아 정상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전문수리반(2개조 8명)을 편성하여 8월 19일부터 8월 29일까지 열흘간 집중적으로 수리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수해 당일인 8월15일 연휴기간인데도 불구하고 침수지역인 점곡면 구암리 지역농업인들이 보관 중이던 벼 4톤이 급류에 휘말려 침수되자 급히 농업기술센터로 옮겨와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건조기로 전량 건조하여 수해를 입은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도 해 지역주민들의 흐뭇한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수해복구가 마무리 될 때까지 농기계수리 지원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대민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