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63주년 광복절 및 '안동독립운동기념관' 개관1주년 - ‘안동인의 만주지역 항일운동 유적지 탐방’에서 촬영한 사진 30점과 ...
  • 기사등록 2008-08-12 15:52:40
기사수정
안동독립운동기념관(관장 김희곤)에서는 제63주년 광복절 및 안동독립운동기념관 개관 1주년을 맞아 8월12일, 오전 11시부터 기념관에서 경축행사로 ‘특별기획 사진전’ 개막식과 ‘특별강연회’가 열렸다.
 
'삼천리 우리 산하山河여! 광복의 날 다시 돌아오리라!' 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사진전에는 유석우 안동시의장과 김희곤 안동독립기념관장, 김영동 안동교육장, 박노진 안동보훈지청장, 김성진 안동시의원 등 지역주민들과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이역만리 먼 땅에서 조국 광복을 염원하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숨 가쁘게 달렸던 만주지역 독립운동 유적 현장을 사진전으로 소개, 2006년부터 실시한 ‘안동인의 만주지역 항일운동 유적지 탐방’에서 촬영한 사진 30점과 영남일보 박진관 기자가 제공한 사진 10여점이 전시되었다.
 
특별사진전에 이어 최근 국제적인 관심사로 떠오른 독도문제와 관련해 김희곤 관장의 특별강연 ‘독도! 무엇이 문제인가?’ 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별강연은 일본이 제기하는 주장의 근거와 논리를 분석하고, 여기에 우리 측 자료와 논리를 비교하여 설명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독도문제를 바르게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 되었다.
 
한편, 안동시와 안동보훈지청이 후원한 이번행사는 조국의 독립을 위해 혼신을 다했던 선조들의 긴 여정을 돌아보고, 선조들이 피와 땀으로 지켜낸 우리 영토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평가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