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품종 거베라 홍보 행사 영주시청 민원실에서 열어 - 소백산 봉우리 등 영주를 상징하는 8종 거베라 신품종 선보여...
  • 기사등록 2008-08-11 20:16:38
기사수정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기)에서는 8월 11일(월)~8월20일(수)까지 시청민원실에서 지역의 유망 화훼 육성품종인 신품종 거베라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기위해 무료 꽃 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시에서는 2002년부터 농가 고수익 품종인 거베라에 관한 조사와 재배기술 연구를 통해 종묘비가 고가인 점과 겨울철 연료비 부담을 고려하여 영주지역에 적합한 저온 재배 또는 다수확이 가능한 8종의 신품종을 개발하여 육성하였다.
 
현재 ‘연화’, ‘비로’, ’국망, ‘신선’, ‘도솔’ 5품종은 국립종자관리원으로부터 신품종 보호출원을 받았고, ‘선묘’, ‘죽계’, ‘소수’ 3품종은 신품종 보호출원을 위한 심사 중에 있다.

특히 저온에 강한 ‘연화’ 품종은 고유가 시대에 적합한 내한성을 가진 다수확 종으로 현재까지 2농가에 6,000본을 분양하여 재배․관리 하고 있어 종묘비 와 로얄티 부담을 경감할 수 있게 되었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신품종 8종의 거베라 2,000송이를 한 송이씩 무료로 나누어주며 시에서 개발․육성한 거베라를 홍보하고, 거베라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화훼 농가 소득에 실직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