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결혼이주민여성 한글공부방 개강!!" - 우리말을 배우고자하는 결혼이주민여성들을 위하여 한국어 교육을 비롯한.…
  • 기사등록 2008-08-07 09:06:30
기사수정
의성군에서는 결혼이주민여성들이 문화․관습의 차이 등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언어소통 해소를 위해 결혼이주민여성 한글공부방을 개강했다.
 
결혼이주민여성 한글공부방은 8월6일부터 년말까지 매주 1~2회 수업을 게획으로 의성읍, 금성면, 춘산면에서 수강생 73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강했다.
 
경제적 어려움과 지리적 접근성문제, 자녀양육 등으로 집합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대상자들은 방문지도사(한국어 7명, 아동양육 9명)들이 각 가정으로 찾아가는 한국어 교육(21명)을, 아동이 있는 가구는 아동양육지원(36명)을 대상자에 맞게 맞춤형서비스로 실시하며, 한글을 익힘으로 대화두절로 인한 가족간 갈등해소와 자녀양육에도 큰 도움이 되어 결혼이주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 것이다.

한편 한글공부방은 우리말을 배우고자하는 결혼이주민여성들을 위하여 한국어 교육을 비롯한 요리교실운영 및 생활상담. 전통예절 등 다양하게 운영하며, 2007년도에 개강식을 가진 이래 97명이 수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