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09 22:01:44
기사수정
제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공식 포스터를 확정하고 2007년 영화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을 캐치프레이즈로 지난 2005년 시작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음악과 영화, 자연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컨셉으로 대중의 폭넓은 호응을 끌어내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불과 2년 만에 문화관광부의 지원을 받는 국제영화제로 선정된 데 이어, 오는 5월 열리는 '대한민국축제박람회'로부터 한국을 대표할 우수 축제로 초청받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화제로 손꼽힌다.

특히 이번 2007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높아진 위상처럼 특색있는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공연으로 환상적인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3회를 맞아 변화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이미지는, 마치 음악이 흐르듯 신비롭게 상승하는 포스터가 잘 표현해주고 있다.

제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포스터는, 동서양 미술이 혼합된 '서예적 회화'로 주목받고 있는 박종하 화백의 2007년 작품이다.

동양적인 선(線)이 강조된 수채화처럼 여린 붓터치에는 신비로운 리듬감이 배어있으며, 맑은 색조가 단아한 리듬을 쌓으며 위로 뻗어가는 이미지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꾸준히 성장하는 형상을 담고 있다.

푸른 빛과 녹색을 오가는 청량한 색감은 시원한 여름 바람처럼 자유롭고, 푸른 자연처럼 생명력 넘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풍성한 즐거움을 보여준다.

여기에, 전통적인 서정성이 묻어나는 목판화가 이철수의 서체는 지난 1,2회 영화제와 마찬가지로 따뜻하고 정겨운 제천의 아름다움을 더한다.

제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9일부터 14일까지 청풍호반 무대, 제천 TTC극장 등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