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세상은 꿈을 가진 자의 것” - 최근 대내외적 환경 변화와 여러 불안 요소들 때문에 삶의 지표를 잃을 수 …
  • 기사등록 2008-07-14 14:42:33
기사수정
학교법인 향산교육재단(이사장 김병관)은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듣는 프로그램을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도 7월 11일(금)과 12일(토) 이틀에 걸쳐 명사(“명사에게 길을 묻는다”라는)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포항중앙고등학교 향산관에서 포항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이연우)와 포항중앙고등학교(교장 허상수) 1, 2학년 학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세상은 꿈을 가진 자의 것”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특강은 중앙공무원 교육원장을 역임한 박명재 전 행정자치부 장관이 강연자로 나섰다.
 
박명재 전 장관은 이날 특강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과 뒤처지는 사람의 차이는 바로 꿈을 가진 자인가 아닌가 하는 데 있다.”고 하면서, “꿈을 가진 여러분이 그 꿈을 이루면 여러분이 바로 세상의 주인공”이라고 역설하고 어려운 현실에 굴복하지 말고 꿈과 희망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특강은 최근 대내외적 환경 변화와 여러 불안 요소들 때문에 삶의 지표를 잃을 수 있는 학생들에게 21세기의 비전을 확인하고 미래의 주역이 되기 위한 자세를 재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