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정겨운 고향에서 여름휴가보내기 운동" - 고향문화유적 체험단 운영, 향우회, 동창회 체육대회 등으로 출향인들의...
  • 기사등록 2008-07-11 13:42:21
기사수정
예천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전한 휴가문화를 정착시키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고향에서 여름휴가보내기'운동을 강력히 전개하기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우선 출향인 고향방문과 고향사랑을 유도하는 내용의 서한문을 발송하고 고향안내 책자와 관광 홍보물 발송, 인터넷홈페이지, 지역신문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친구·친척 등에게 가족과 함께 고향을 찾도록 서신 및 전화하기 운동도 병행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고향방문객 맞이 친절·질서·청결 문화시민운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피서지별로 청결활동 및 질서 확립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주요피서지 및 행락지에 편의시설을 정비·확충해 나가는 한편 문화시민운동 자원봉사대를 조직하여 교통질서, 환경지킴이, 관광안내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은 여름 휴가철에 출향인과 내방객,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민물고기잡이 체험행사를 비롯한 지역단위 각종 문화체육행사 개최, 출향인사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고향문화유적 체험단 운영, 향우회, 동창회 체육대회 등으로 출향인들의 고향방문을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궁체험교실 운영, 가족 여름캠프, 청소년 충효교실, 재래시장 방문하기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경제살리기 운동과 함께 자매결연 도시민과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농촌현장 체험프로그램도 병행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예천에는 한반도 최고의 물도리 마을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육지속의 섬마을 회룡포와 넓은 백사장이 펼쳐진 호명 선몽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명봉사 계곡, 조선태조가 도읍지로 정하려 했던 십승지지의 하나인 금당실 전통마을, 돌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윤장대 등 보물 6점을 소장한 천년고찰 용문사, 세금내는 부자소나무 석송령 등 볼거리가 풍부하여 여름휴가지로 각광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