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07 11:56:53
기사수정
 
경북 상주시보건소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주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 보건소 건강증진팀에서는 미래의 꿈인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해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주교육』을 금연 전문강사가 각 학교를 순회하면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상주교육청과 협조해 각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연중 실시하는 이번 금연 교육은 지난달 29일 상주여자상업고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370명에게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를 실시했고, 이어서 16일에는 중모중고등학교, 17일 화령중학교, 5월 14일 상지여자중고등학교, 6월 18일 화동초등학교, 8월 22일 화동중학교에서 250여명의 학생들이 금연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주 교육 내용은 청소년 건강증진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흡연예방 및 금연․금주에 대한 지식교육과 건강생활 실천교육으로 다루어 진다.

또, 교육과 더불어 건강생활실천 패널 전시회와 홍보전단 배포, 설문지 작성, 금연홍보용 수지침볼펜 배포 등 이 사업에 대한 홍보활동도 겸해 청소년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 또이로 인해 발생되는 청소년 문제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