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제10회 경상북도장애인생활체육대제전 개최" - 6.24(화) 오전 11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6,000여명 참가...
  • 기사등록 2008-06-23 17:17:25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6월24일 오전 11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제10회 경상북도 장애인생활체육대제전을 선수, 임원, 자원봉사자 등 6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는 김관용 도지사, 이상천 도의회 의장, 장향숙 대한장애인체육 회장, 나주영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이정백 상주 시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도량풍물단의 신명난 공연으로 대회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경상북도시각장애인연합회 김장환 회장에게 그 동안 장애인체육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하여 공로패를 수여한다.

또 내빈들을 대상으로 휠체어로 30m를 달리고 안대를 착용한 후 지팡이를 사용하여 20m 달리는 장애인체험 경기를 통해 장애인을 이해하고 함께 하는 기회를 갖기도 한다.

이번 대회종목은 1km휠체어마라톤, 족구, 팔씨름 등 13종목으로 시․군대항으로 펼쳐진다.

이와 함께 장애인을 위한 시범종목으로 탁구(청각․신장부문),댄스스포츠를, 체험종목으로 역도, 파크골프, 론볼, 실내조정,배드민턴을, 전시종목으로 프리테니스를 선보인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장애인체육은 장애인의 인권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라고 하며, 생활체육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체육시설을 개수하여 장애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선수들을 통해 경북의 자존과 영광을 보고, 선수들의 땀방울을 통해 장애인체육의 내일을 본다”며 경북인의 자긍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8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