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새싹들과 함께한 "우렁이 넣기" 체험 행사" - 체험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논두렁에 줄지어 우렁이를 한 컵 가득 들고 …
  • 기사등록 2008-06-23 00:04:22
기사수정
영천시에서는 지난 6월 20일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단지인 남부동 남촌들(대표 문종복)에서 서라벌예술어린이집 어린이 100여명과 함께 친환경쌀 생산단지에 우렁이 넣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친환경농법인 우렁이를 이용하여 생산되는 영천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렁이 넣기 체험을 통하여 친환경농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우렁이농법은 제초제를 쓰지 않고 효과적으로 잡초 제거를 할 수 있는 농법으로 모내기 후 약 7일경 1,000㎡에 우렁이 5kg를 넣으며 일반재배에서 화학제초제를 2번 살포하는 것보다 효과가 높아 농가가 선호하는 농법이다.

체험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논두렁에 줄지어 우렁이를 한 컵 가득 들고 매우 신기해하였으며 대농RPC에서는 금호강쌀 샘플을 나눠주어 쌀 생산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날 쌀전업농 문종복회장은 우렁이가 살포된 논은 농약의 사용이 극히 제한되므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영천쌀 생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축산과 김해관과장은 “영천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쌀은 밥맛이 좋아 경쟁력이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친환경 영천쌀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