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중앙초등학교, 어린이 세금교실 운영" - 자라나는 어린 학생에게 일찍이 세금납부에 대한 중요성을...
  • 기사등록 2008-06-23 00:49:45
기사수정
영천시는 고품질 세무행정서비스 일환으로 지난 20일 영천 중앙초등학교 6학년 200명 대상으로 어린이 세금교실을 운영하여 세금납부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어린이 세금교실 운영은 2008년 자체 특수시책으로「Tax Club」동아리 회원이 우리시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계속적으로 실시 하기로 하였다. 영천시 허의행 재정과장은 자라나는 어린 학생에게 일찍이 세금납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차후 세금을 성실이 납부하는 성인으로 자라게 하는데 교육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세금교실 운영은 세금의 종류, 세금이 쓰여지는곳, 세금을 제때납부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에 대한 교육 등 을 실시하였으며, “특히”『아롱이의 세금교실이란 만화형식』으로 책자를 만들어 파워포인트와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함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교육으로 깊은 관심과 호응을 받아 교육성과를 높였다.

또한 영천시 세무공무원으로 구성된「Tax Club」동아리는 앞으로도 관내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에 언제라도 교육을 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8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