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민속 전통과 길거리 과학이 만나" - 도심속 테마파크 웅부공원, 문화공원에서 민속체험 놀이와 길거리 과학마…
  • 기사등록 2008-06-17 00:12:56
기사수정
도심속의 테마공원으로 연중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는 웅부공원과 문화공원에서 민속체험행사와 길거리 과학마당이 개최됐다.
 
안동시와 한국예총안동지부, 경북북부지역 과학교사 모임인 경북과학교사 모임이 뜻을 모아 14일과 15일 양일간 개최된 행사에는 웅부공원에서 민속공연과 체험행사가 열렸고, 전통문화콘텐츠 박물관 광장인 문화공원에서는 과학체험 마당인『2008 안동길거리 과학마당』행사가 열렸다.
 
웅부공원에서 열리는 민속체험행사는 가마타기, 투호놀이, 지게 및 물지게, 죽마타기, 형틀체험, 전통의상체험 등의 민속체험과 대나무 물총, 대나무 활, 새총, 부채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 옛 관아를 지키던 수문군들의 교대의식을 재현하는 수문군교대의식 및 시간을 알리는 시보의식 행사가 진행되었고 본행사로 퓨전국악공연, 민요, 입춤공연, 장승깍기 퍼포먼스, B-boy공연, 어린이를 위한 마술쇼, 전통무예 및 병장기 베기시범 등이 마련됐다.
 
바로 옆 문화공원에서는 우리지역 유·청소년들이 생활속의 과학원리를 활용해 자신이 직접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만들어 보면서 과학을 이해하는『2008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이 열렸다.

『전통과 과학의 만남』이란 주제로 경북과학교사 모임이 마련한 길거리 과학마당은 춤추는 인형, 종이통속과 빛의 하모니, 세종대왕 해시계, 카멜레온 분수 등 20개의 부스가 마련돼 기초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탐구력을 기르는 장이 마련되었고 14일 저녁에는 야간별자리 관측행사도 함께 열렸다.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전통민속 놀이와 길거리과학마당 행사는 과거와 현대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서 옛 전통 놀이를 통해 가족문화를 꽃 피우고 생활속의 과학원리 탐구를 통해 과학마인드도 형성하는 장이 마련돼 많은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찾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