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보건소에서 살빼기를 도와줍니다" - 동양대학교 생활체육학과와 연계하여 상반기1개소 하반기1개소에...
  • 기사등록 2008-06-10 23:17:13
기사수정
 
영주시 보건소(소장 임무석)는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6월10부터 7월28일까지 7주간에 걸쳐 비만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쑥쑥쏙쏙”날씬이 교실을 운영한다.

금년에 처음으로 시행하는 초등학교 날씬이 교실은 동양대학교 생활체육학과와 연계하여 상반기1개소 하반기1개소에 대해 실시하며 초등학교 4~6학년 비만 어린이 100명이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우선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검사와 체력측정 및 체지방 분석을 통해 매주 개인별 영양교육 및 지도를 받고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체력관리 등을 주2회 실시한다.

성장기 어린이 비만은 당뇨병, 고혈압 등 소아성인병 및 성인비만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학생들이 비만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비만의 예방과 건강생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날씬이교실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성과를 분석하여 점차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는 이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비만의 유해성을 인식하고 생활습관개선 등 어린이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