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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안동사과”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2년연속 수상...
  • 기사등록 2008-06-04 18: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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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지역 대표 특산물인 “안동사과”가 iMBC․동아닷컴․한경닷컴 등 3사가 공동으로 국내 최고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2008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사과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되어 6월 4일 오전 11시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김휘동 안동시장이 iMBC 하동근 대표이사부터 상장과 트로피를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안동사과”는 매출액, 시장 점유율 등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1차 후보로 선정된 예천사과, 충주사과, 제천사과와 함께 2008년 4월 7일부터 10일간 주최 3사 인터넷 회원 및 소비자 1,983,846명이 참여한 인터넷 직접 투표에서 47%의 압도적인 득표로 1위를 차지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안동사과”는 수상의 특전으로 “대표 브랜드 대상”로고 사용권한을 부여 받았고, 6월4일부터 1개월간 주최3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수상 브랜드 PR마케팅을 통해 홍보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안동사과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골짜기 지형으로 주야간 기온차가 크고 사과재배에 적합한 사양토와 양토의 비율이 높은 토양에서 재배되어 단맛과 신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과육이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해 최고의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한국식품연구원 연구결과 밝혀진 바 있다.

안동에는 3천142호에서 2천764ha의 사과를 재배하고 있으며, 지난해 대만 등에 297톤을 수출해 67만달러의 외화를 벌어 들였다.

한편, 안동시는『안동사과 지리적표시 단체표장』등록과 함께 옥외 홍보판 설치,『안동사과 명성알리기 행사』개최, 추석맞이 서울지역 특판행사,『안동사과 홍보대사』위촉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안동사과 인지도와 경쟁력 높이는데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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