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영주" - 불법마약류와 약물 오․남용으로 심각해지는 정신 장애를 예방하기 위…
  • 기사등록 2008-05-30 09:50:54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는『2008년 영주소백산철쭉제』이 열리는 5. 30 ~ 6. 1. 3일 동안 서천둔치 축제장에서 정신건강관리 및 불법마약류퇴치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산업화, 도시화, 등 급속한 사회경제적 변화로 인해 우울증, 스트레스, 불법마약류와 약물 오․남용으로 심각해지는 정신 장애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정신건강은 단순히 정신질환에 걸리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과 신체건강, 건전한 사회 환경 모두를 포함하는 것이다.

정신장애자는 지속적 정신분열병, 분열형 행동장애 및 반복성 우울 장애에 의한 기능 및 능력 장애로 인하여 일상생활 혹은 사회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기능수행에 현저한 제한을 받아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다.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찾아오는 시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통계적으로 청소년시기에서 청년 시기이며, 이때 반드시 자신 또는 주변 사람들에게 정신 건강의 어려움이 있으면 반드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나라의 경우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정확한 정보가 부족해서 치료를 받아야 할 시기를 놓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일반주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음의 감기 우울증을 이겨내는 생활습관』이라는 주제 아래 정신건강을 지켜줄 10가지 수칙 등의 내용을 담은 팸플릿을 배부하고, 행사장 내에 열린 상담 카페를 열어 자연스럽게 자신의 정신건강을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원하는 시민에게는 정신건강 검진과 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축제행사를 통한 지속적인 교육으로 영주를 마약류 약물이 없는 안전지대로 만드는데 힘쓸 것이며, 정신건강관리 조기 개입으로 범주별 위험요인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0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