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5-28 14:36:40
기사수정
선진 교육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포항시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포항시는 5월 27일 선진 교육도시 건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교육모니터위원으로 각급학교 운영위원장 119명을 교육모니터위원으로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초, 중, 고등학교 운영위원장 교육모니터위원 위촉은 전국에서 포항시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일선 각급학교의 실정을 누구보다 많이 알고 있는 운영위원회를 통해 교육분야의 건의사항 및 자문을 수렴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박승호 포항시장은 “우리사회에서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부분이 바로 교육이므로 우리 자녀가 우수한 환경에서 우수인재로 성장될 수 있도록 교육모니터 위원으로 위촉된 학교운영위원장과 함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모니터위원의 활동방법은 각급학교 운영위원회를 통한 교육발전(안)을 발굴하여 운영위원회 협의회 검토를 거친 후 포항시로 제출하게 되며 포항시는 제출된 안건에 대하여 종합 검토 후 시급성 등 우선순위를 감안하여 다음해 교육경비지원사업에 포함하여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시는 우수인재양성과 교육환경개선을 위하여 2006년 5월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제정 후 교육환경개선, 정보화사업, 학교특기 등 방과후 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조성, 학교숲 조성, 스쿨존 사업 등에 2007년 48억원, 2008년 52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