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프랑스 수출상담회서 큰 성과 거양" - 상담액 2,127만불, 계약추진액 579만불, 현지계약액 9만불 등 예상 밖의 큰 성…
  • 기사등록 2008-05-17 01:58:24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EU시장 수출교두보 확보를 위해 지난 15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한 프랑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서 큰 성과를 거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내에서 유럽바이어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상담 회는 프랑스에서는 바이어 6개사 7명이, 경북도내에서는 29개업체 임직원이 머리를 맞대고 상담을 실시한 결과, 상담액 2,127만불, 계약추진액 579만불, 현지계약액 9만불 등 예상 밖의 큰 성과를 거양함으로써 유럽지역 수출에 파란불이 켜졌다.
 
이날 상담회는 시종일관 진지하고도 부드러운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었으며, 바이어들은 경북도내업체 상품들에 대하여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특히 신제품, 새로운 기술, 환경친화적 제품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그리고 계약추진 가능성이 높은 품목에 대하여는 E-mail 등을 통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후 상호방문 등을 제안하는 등 적극 적인 Follow-up을 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상담회를 성공적으로 올인하기 위하여 도에서는 지난해 경북유럽 통상투자센터(GITIC)를 설치, 시장조사와 함께 경북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유력한 바이어를 모집하여 이번 상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경북도에서는 이번 프랑스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유럽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앞으로 유럽지역 수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