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선비촌 선비문화체험단 발대식 개최" - 다도, 농악, 공예, 사군자, 서예, 천연염색, 전통떡 등 12개 분야 30명으로 구…
  • 기사등록 2008-05-15 10:05:39
기사수정
영주시는 5월 14일 오전 11시 선비촌에서 영주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문화원장, 교육장, 농협지부장, 상공회의소 회장, 시․도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비문화체험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병환 부시장은 “선조들의 생활상을 직접 보고, 느끼며,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선비촌에서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선비문화체험단을 운영하게 된 것은 참으로 잘 된 일이다. 체험단에 참여하는 분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기능과 솜씨를 가지신 분들이므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정부 재정과 민간 자원의 결합으로 결성되는 선비문화체험단은 연간 3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3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지난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된다.

다도, 농악, 공예, 사군자, 서예, 천연염색, 전통떡 등 12개 분야 30명으로 구성된 선비문화체험단은 선비촌을 찾는 관광객에게 우리 전통민속생활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앞으로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4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