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세계걷기연맹창립 UN사무총장 및 미국시장협의회장 방문" - 김휘동안동시장 전국시장대표 자격 협약조인식 참석...
  • 기사등록 2008-05-07 02:19:30
기사수정
김휘동 안동시장이 전국시장군수협의회 시장대표 자격으로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UN본부와 워싱턴 미국市長연합회를 방문해 세계걷기연맹창립 등을 협의한다.
 
이번 방문단에는 세계걷기의 날 조직위원회(위원장 박세직)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단 등이 참여하며, 6일 반기문 UN사무 총장을 예방해 11월11일 세계걷기의 날 제정과『세계걷기도시연맹』 창립 및 UN산하기구 가입 등을 협의하게 된다.

이어서 7일에는 서재필 기념관과 필라델피아 시장을 방문해 양 도시 관심사에 관해 의견을 교환한 후 8일에는 워싱턴으로 이동해 미국市長연합회 회장(뉴저지주 트랜턴시장 : 더글러스 팔머)과 세계걷기도시 연맹창립 협약조인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김휘동시장은 전국시장 대표자격으로 협약서에 서명하고 공동협력 방안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다.

지구촌의 새로운 트랜드로 대두된 웰빙문화의 열풍으로 전 세계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걷기운동에 편승해『세계걷기의 날 조직위원회』와『지방4대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세계걷기의 날(11.11일), 세계걷기의 해(2011년), 세계걷기도시연맹 창립(2009년)을 목표로 범 세계운동 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세계걷기도시 연맹 창립총회』는 2009년 11월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인간이 걷기에 깨끗한 공기유지, 걷기에 아름다운 길 만들기, 걷기에 쾌적한 환경가꾸기 등 인간이 살아가기에 적합한 도시환경을 가꾸어 가기 위한 모임이다.

한편, 김휘동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지난해 11월 안동을 방문해 안동지역 농산물의 미주시장 진출의 물꼬를 틔웠던 이세목 뉴욕한인회장과도 회동해 안동 농․특산물의 미국수출 확대에 관한 협상도 가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