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어르신 이불 빨래 - 관내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대상 빨래 사업 진행
  • 기사등록 2024-04-16 09:24:01
기사수정


▲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어르신 이불 빨래


안동시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금옥, 장명숙)가 15일 관내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불 빨래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장애 및 질병으로 거동이 불편해 이불 빨래를 하기 어려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 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이불을 수거해 세탁 후 배달까지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이불 수거와 배달 과정에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주거환경을 점검할 수 있었다.


또한, 2022년부터 매년 이불 세탁을 지원해 준 ‘크린토피아 안동지사(대표 배기태)’에서 올해도 이불 빨래를 무상으로 지원해,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했다.


송금옥 민간위원장은 “깨끗해진 이불을 받아보고 감사 인사를 전하시는 어르신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이웃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웃을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장명숙 중구동장(공공위원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의 건강과 위생이 직결된 중요한 사업이었다”라며 “관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늘 고민하는 중구동이 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