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성장지원사업 실시 - 기업당 최고 1천5백만 원까지 지원 - 관내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
  • 기사등록 2024-04-15 08:58:04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은평구청 전경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4년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은평구는 2024년부터 고용노동부의 재정지원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기반이 약화될 것을 우려해 구 자체적으로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신규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 홍보 마케팅,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은평구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이다. 단, 지난해 유사한 내용의 사업에 대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은 기업은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기업당 최대 1천5백만 원 이내이며, 심사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구 자체적으로 성장지원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자생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