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위한 전 양계농가 공동소독" - 차단방역 실시와 출입자 철저한 통제로 사전예방 당부...
  • 기사등록 2008-04-16 15:34:12
기사수정
포항시는 조류인플루엔자가 최근 전북에서 전남지역까지 확산됨에 따라 구청과 축협에 보유중인 3대의 가축방역 전용차량을 이용해 15일, 16일, 18일 3회에 걸쳐 1,000수이상 양계농가에 대해 공동소독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소독은 농장 진입로를 중심으로 농장외곽 경계로부터 반경 10m이내를 집중소독하며, 농장내부, 축사내부는 농가에서 자율 실시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는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 추진을 위해 가금농장에 대한 전화 예찰을 매일 1회 실시해 산란율, 폐사율을 점검하고, 1.4톤의 긴급 방역약품을 농가에 배부해 농가별로 소독토록 하며, 집단 사육지는 가축방역 전용차량을 이용해 매주 3회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농축산과 관계자는 “양계농가에서는 병아리의 입식을 가급적 자제하고 꼭 구입할 경우 발생지역과 무관한 농장에서 구입해 줄 것” 과 “야생조류와 접촉을 차단하고 매일 소독을 실시하는 등 자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의심증상이 발견될 시에는 신속히 신고를 하여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