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장애인 재활에 집중! 신체활동 향상 돕는다 - 송파구 보건지소, 장애인 재활치료실 운영…재활 런닝머신, 공압식 운동기 … - 장애인만을 위한 줌바 댄스, 요가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 ‘인기’
  • 기사등록 2024-04-14 13:59:41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관련사진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집중 재활치료실과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은 비장애인과는 다른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재활치료가 필요하며, 만성질환 및 2차 장애 예방을 위해 꾸준한 운동은 필수다. 

 

이에 구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갖춘 ‘송파구 보건지소 재활치료실’의 운영을 통해 관내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돕는다.


▲재활 런닝머신 ▲전동 상하지 운동기 ▲공압식 근력 강화 운동치료기 ▲평행봉 연습기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하여 집중 재활치료를 실시한다.


또한 전기 및 온열 치료, 광선 치료 등 ▲통증 치료와 ▲1:1 맞춤형 운동 치료 ▲작업 치료 ▲한방치료도 진행 중이다. 


재활치료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심한장애(구 장애 1~3등급)’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치료를 원하는 장애인은 재활치료실로 전화해 상담 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직업재활센터, 주간보호센터 등과 협력하여 시설 이용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줌바댄스 ▲요가 및 스트레칭 등 다양한 신체활동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애인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무료로 운영한다. 


이외에도 구는 △재가 장애인을 위한 방문 재활 서비스 △재활 상담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재활 서비스를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관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 운동 및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