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29일까지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접종비 1만원 - 4/15~4/29까지 지정 동물병원 45개소에서 백신 예방 접종, 본인부담금 1만원 - 생후 3개월 이상인 반려견‧반려묘 대상 광견병 예방 약품 지원
  • 기사등록 2024-04-14 13:56:22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용왕산 반려견쉼터를 찾아 주민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보호자의 안전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지정 동물병원 45개소에서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면 사람도 전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치사율이 매우 높아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연 1회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이에 구는 광견병을 미연에 예방하고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3,530마리 분(병)의 광견병 예방 약품을 지역 동물병원에 공급하고 예방접종 지원에 나선다. 


평상시 광견병 예방접종에는 2만 5천 원 안팎의 비용이 들지만, 해당 기간에는 1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접종 대상은 양천구 관내 생후 3개월 이상인 개와 고양이로, 개의 경우 반드시 동물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접종 지원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구에서 지원한 약품이 소진될 시 자동 종료된다. 접종 가능한 동물병원은 총 45곳으로 양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며, 예방접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천구는 내장형 동물등록비 지원, 양천 반려동물 문화교실, 유기동물 입양 구민 입양비와 인식표 지원 등 반려동물 지원 사업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자치구 최초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 어르신 반려동물 진료비를 지원하는 ‘양천형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을 구 특화사업으로 운영 중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광견병 예방 접종은 반려동물과 우리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필수 절차다"며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정에서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