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길안면, 똑! 똑! 홀로 어르신 안부 확인 - 길안면마을복지계획추진단, 돌봄 의제 실행 - 70세 이상 홀로 어르신들 방문으로 안부 확인
  • 기사등록 2024-04-14 21:22:03
기사수정


▲ 길안면마을복지계획추진단 똑! 똑! 홀로 어르신 안부 확인


안동시 길안면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12일, 마을 복지 계획‘똑! 똑! 홀로 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을 시작했다.


마을 복지 계획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의 다양한 복지 의제를 발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구축하는 활동이다.


이번 사업은 고령화 및 1인 가구 급증에 따라 사회적, 경제적 고립으로 고독사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비하고자 길안면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수립한 복지(돌봄)의제 중 하나로 오는 12월까지 관내 70세 이상 홀로 어르신 중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지 않은 24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20명의 위원이 2인 1조로 월 2회 직접 가정을 방문해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 및 안전을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것은 물론 어르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찾아 제공할 예정이다.


김00(92세) 어르신은 “다리가 불편해 버스를 타기도 힘들고 장터에도 잘 나가지 못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얘기도 들어주고 하니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추진단원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홀로 사시는 외로운 어르신들이 따뜻한 관심과 돌봄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길안면마을복지계획추진단 똑! 똑! 홀로 어르신 안부 확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