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엄마까투리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개최 - 2016년 8월 시즌 1을 시작으로 시즌 5까지 제작 지원 - 숲속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따뜻한 모성애와 가족애로 그려
  • 기사등록 2024-04-12 12:55:27
기사수정


▲ 엄마까투리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개최


안동시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엄마까투리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를 4월 12일과 4월 19일에 개최한다.


안동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엄마까투리는 지역 아동문학가 (故)권정생 선생의 동화를 원작으로 꿩병아리 4남매와 엄마가 숲속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따뜻한 모성애와 가족애로 그려낸 3D 애니메이션 TV시리즈이며, 안동시는 2016년 8월 시즌 1을 시작으로 시즌 5까지 제작을 지원했다.


그동안 안동시는 엄마까투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안동벚꽃축제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엄마까투리 출격대를 운영하고,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상일기 공모전 등을 시행했다. 


엄마까투리 명랑운동회는 지난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해 큰 호응을 얻어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됐다.


4월 12일에는 안동영호초등학교 1, 2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명랑운동회를 개최하며, 4월 19일에는 꿈빛유치원에서 개최한다. 엄마까투리와 함께하는 율동체조, OX퀴즈, 공 굴리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엄마까투리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엄마까투리와 함께 신나게 뛰어놀며 우리 지역에서 탄생한 엄마까투리를 더 친근하게 느끼고 사랑하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엄마까투리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엄마까투리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