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9 16:08:33
기사수정


▲ 지난 5일 일본 육상자위대 부대가 공식 SNS 계정에 침략전쟁인 `태평양전쟁`을 미화하는 용어인 `대동아전쟁`을 표기한 모습

일본의 역사왜곡에 꾸준히 대응해 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육상자위대 측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일본 육상자위대 부대가 공식 SNS 계정에 침략전쟁인 '태평양전쟁'을 미화하는 용어인 '대동아전쟁'(大東亞戰爭)을 버젓이 사용해 큰 논란이 됐다.


육상자위대 제32보통과 연대는 엑스(옛 트위터)에 "32연대 대원이 대동아전쟁 최대 격전지 이오지마에서 개최된 일미 이오지마 전몰자 합동 위령추도식에 참가했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한국과 일본 매체에서 보도가 된 후 비판이 일자 사흘 만인 8일 삭제했다.


일본이 패전한 뒤 일본을 점령한 연합군최고사령부는 공문서 등에서 '대동아전쟁'이라는 표현을 금지했다. 일본 정부도 공문서에 이 용어를 쓰지 않아 사실상 금기어로 인식돼 왔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육상자위대 측에 항의 메일을 보내 "지난 5일 공식 SNS 계정에 침략전쟁인 '태평양전쟁'을 미화하는 단어인 '대동아전쟁'을 사용한 건 잘못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침략전쟁에 대한 꾸준한 사죄는 커녕 전쟁을 미화하는 단어를 또 사용하는 건 식민지 지배와 침략전쟁을 정당화 하겠다는 의도"라고 강조하며 "다시는 이런 일을 벌이지 말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그는 "일본 육상자위대의 행보를 앞으로 유심히 지켜볼 예정이며 잘못된 부분은 계속해서 항의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