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청 신도시 유휴부지에 등하굣길 꽃밭 조성 - 꿈빛유치원, 풍천풍서초등학교, 풍천중학교 등하굣길 미관 개선
  • 기사등록 2024-04-09 09:50:43
기사수정


▲ 경북도청 신도시 등하굣길 꽃밭 조성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자연 친화적 정서를 함양하고, 쓰레기 투기를 방지하여 등하굣길 경관과 환경을 개선하고자 경북도청 신도시 유휴부지에 등하굣길 꽃밭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등하굣길 꽃밭 조성은 신도시 내 미건축 유휴부지를 활용하는 사업으로 꿈빛유치원, 풍천풍서초등학교, 풍천중학교가 위치한 신도시 등하굣길 일대에 해바라기, 오스테오스퍼멈, 프리뮬라 등 초화를 식재해 미관을 개선한다.


이번 꽃밭 조성은 등하굣길 인근 미관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유휴부지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쓰레기 불법 투기를 방지해 단독주택단지 내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등 다방면으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안동시는 도청네거리와 경북경찰청 옆 복합시설용지에 유채단지를 조성해 다가오는 봄, 도심 속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여름에는 한옥마을 일대 미건축 유휴부지에 초화단지를 조성해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북도청 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과 도시미관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경북도청 신도시 등하굣길 꽃밭 조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