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 '앞서가는 미래 농업 대전환, 안정적 향상하는 농가경영, 살고 싶은 농촌마…
  • 기사등록 2024-04-08 20:39:37
기사수정


▲ 청송군, 2024~2028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청송군이 지난 4월 4일 군청 미래도약실에서 농업정책심의 위원 및 농업‧농촌관련 실과소장, 팀장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2028(5개년)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제14조’에 근거하여 청송의 변화된 여건에 적합한 새로운 중‧장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청송군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업소득증대, 미래지향적 가치농업 육성에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다.

 

이번 계획(안)에는 청송군의 여건과 특성, 대내‧외 농업환경의 변화를 분석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경상북도의 계획을 검토, 반영하여 청송군의 농업비전과 “앞서가는 미래 농업 대전환, 안정적으로 향상하는 농가경영, 살고 싶은 농촌마을”이라는 3대 목표 설정 및 추진을 위한 210여개의 세부사업 시행 계획을 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우리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과주산지로서 사과산업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지역 내 우량묘목 생산‧공급기반 조성계획을 이번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며 “대내외적인 여건변화와 청송군의 농업현실을 반영한 맞춤형 사업들이 발굴되고 시행됨으로써 군민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청송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송군, 2024~2028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