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농식품 기업 연구개발 패키지 지원 - 신규채용 1명당 R&D 비용 1,000만원 지원, 상품화 교육 40시간 제공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농식품 기업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패키지 지원
  • 기사등록 2024-04-08 20:37:13
기사수정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로컬벤처 모집공고 홍보 포스터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지역 기업의 R&D 역량을 높여 기업의 성장을 유도하는 “농업․식품 바이오 로컬벤처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가 지원하고 연구원이 수행하며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기업을 선정한다.


선정기준은 ▶ 지원필요성, ▶ 실현가능성, ▶ 일자리창출, ▶ 기술경쟁력 등으로 지식재산권, 기업인증, 기술․품질인증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신규채용 1명당 연구개발비용 1천만원(1개 기업에 최대 2명, 2천만원)을 지원한다. 단, 인력은 지원사업에 선정 및 협약이 체결된 이후에 채용하여야 한다.


연구개발 지원금은 ▶ 시제품 제작, ▶ 제품 고급화, ▶ 전문가 컨설팅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채용 인력은 기업의 성장 유도를 위해 연구원에서 실시하는 R&D 역량강화 교육(40시간)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한다.


지원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홈페이지(https://gib.re.kr/)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전익조 원장은 “경북 북구권을 포함한 인구소멸지역을 대상으로 기업에는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고 R&D인력은 역량이 강화되어 기업이 성장하고 우수인력의 유출이 방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