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교도소, 2024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 -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서 실내장식 부문 최고상 금상 수상
  • 기사등록 2024-04-08 17:18:22
기사수정


▲ 대구교도소, 2024년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


대구교도소(소장 한태환)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대구하이텍고등학교에서 열린 2024년도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실내장식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구교도소는 수형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하여 실내장식, 건축목공, 용접 등 14개 과정에서 120여명의 수형자를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수형자 A씨는 실내장식 직업훈련생으로 선정되어 해당 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과 연습을 이어왔다.


금상 수상자 A씨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저로 인해 고통받은 분들께 진실성 있는 사죄와 반성의 의미로 변화된 삶을 살고자 직업훈련과정에서 매순간 열정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며“앞으로 더욱 매진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직업훈련교사 장근필은 “이번 금상 수상은 수형자 본인의 할 수 있다는 신념과 노력에 의한 결과물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직업훈련을 통해 수용자의 전문기술 습득을 돕고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