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 15일부터 21일까지 구 전역에서 장애인·비장애인의 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 기념식, 댄스데이, 걷기대회 등 풍성한 행사로 장애인과의 동행 실천
  • 기사등록 2024-04-08 09:57:56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주간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오는 20일 44번째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무는 특별한 한 주를 마련했다.

  

구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인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장애인의 권리와 사회 참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15일 ‘장애인 가족 이야기 공모전’을 시작으로 ▲오! 댄스데이~ ▲북 콘서트 ▲장애인의 날 기념식 ▲한 걸음의 사랑 걷기대회 등이 구 전역에서 펼쳐진다.

  

‘장애인 가족 이야기 공모전’은 장애인 가족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으로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작품은 장애와가족플랫폼 누리집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말 우수작품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오! 댄스데이~’는 장애인과 돌봄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댄스파티로 함께 춤을 추고 축하 공연을 즐기며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는다.

  

‘사람, BOOK 콘서트 이웃사람 발달장애인‘은 지역에서 발달장애인과 어울려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꾸미는 토크 콘서트로 4월 17일 겸재정선미술관에서 진행된다.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장애인과 돌봄 종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18일 오후 2시부터 가양레포츠센터에서 진행된다.

  

장애인 대표가 나와 장애인 인권 헌장을 낭독하고,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다양한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올해로 22번째를 맞는 ’한 걸음의 사랑 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걷고 대화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는 행사로 4월 20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식물원 광장에서 진행된다.

  기념주간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참여 방법은 구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주간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 가깝게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복지과(☎02-2600-643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