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건축물에 품격있는 디자인을 접목하다 - 총 20명의 자문단 구성해 (신축‧증축)건축물 자문…가로활성화 효과 기대 - 노후 건축물의 경우 건축구조 및 시공 안전성까지 검토…대상지 확대 예정
  • 기사등록 2024-04-08 09:49:17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강동구청 청사 전경사진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도시 미관 및 건축물 수준 향상을 위한 「건축적 공공지원 자문단」(이하 ‘자문단’)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한다.

  

자문단은 건축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축주가 건물의 신축 또는 증축을 계획 시, 자문을 신청하면 관련 전문가를 1:1로 매칭해 의견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주요 자문내용은 건축 구상단계에서의 건축계획, 디자인, 색채 등이며, 노후 건축물 대수선(리모델링) 공사의 경우 건축구조 및 시공 안전성에 대해서도 자문할 예정이다.

  

대상지는 고덕비즈밸리 인근 저층주거지를 포함해 총 4곳으로 구는 자문의견을 반영할 경우 건축 인허가의 처리기간을 단축하는 신속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영섭 건축과장은 “‘1:1 매칭’ 방식의 자문을 통해 특색있는 건축 디자인을 유도하고, 가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자문 대상지 또한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